문의글에 대한 답변입니다.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아래 참조하세요.
-------------
(헬스앤유 어플을 사용하는데도 스마트밴드 검색이 안 돼요)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폰이시면 우선 스마트폰 설정에서 블루투스 기능과 위치 기능이 ON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삼성폰이시면 상단 제어판을 내리시면 블루투스 아이콘과 위치 아이콘을 보실수 있으세요. 두 기능 모두 ON 한 후에 헬스앤유에서 다시 검색해 보세요.
그리고, 스마트폰 설정 > 블루투스에 기기가 등록되어 있으면 앱에서 기기를 찾지 못 하거나, 연결이 안 되거나, 연결후 오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설정 > 블루투스에서는 기기를 삭제 해 주세요.
(블루투스 기능과 위치 기능은 모두 ON 되어 있는데 검색이 안 돼요)
스마트밴드의 화면에 “앱 연결 필요” 이나 시계가 나오도록 터치하신 후에 다시 검색해 보세요. 그리고, 혹시, 스마트폰 설정의 블루투스에 스마트밴드가 등록이 되어 있으면, 기기 지우기를 하신 후에 헬스앤유 앱에서 다시 검색해 보세요. 안드로이드폰에서는 헬스앤유 앱에서만 기기가 등록이 되고, 스마트폰 설정의 블루투스에는 등록이 안 되어야 정상입니다.
(그래도 안 되는데요.)
블루투스 캐시 삭제후 연동을 해 보세요.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애플리케이션 오른쪽 상단 메뉴 터치 > 시스템앱 표시 선택 > 검색창에서 “블루투스” 검색 > 검색된 “블루투스” 선택 > “저장공간” 선택 > 왼쪽 하단의 “데이터삭제” 선택 후 폰 껏다 켠후 시도해 보세요.
또는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애플리케이션 메뉴 중간 앱 필터 터치 > 시스템앱 표시 선택 > 검색창에서 “블루투스” 검색 > 검색된 “블루투스” 선택 > “저장공간” 선택 > 왼쪽 하단의 “데이터삭제” 선택 후 폰 껏다 켠후 시도해 보세요.
-----------------
(헬스앤유 어플로 스마트밴드 걸음수 데이터는 넘어오는데, 알림이 안 와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이시면 7가지 확인할 것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Health&U 에서 알림 권한 또는 스마트폰 설정 > 알림접근허용 > Health&U 가 ON 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두번째는 헬스앤유 > 기기 추가하기 > 등록된 스마트밴드 터치하여 스마트밴드 설정 메뉴에서 전화 알림, 메시지 알림에서 변경 저장을 한 번씩 해 주세요.
세번째로, 스마트폰 설정 > 배터리 에서 절전모드이면, 절전모드를 해제해 주세요.
네번째로,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애플리케이션 오른쪽 상단 메뉴 터치 > 시스템앱 표시 선택 > 검색창에서 “블루투스” 검색 > 검색된 “블루투스” 선택 > “저장공간” 선택 > 왼쪽 하단의 “데이터삭제” 선택 후 폰 껏다 켠후 시도해 보세요.
또는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애플리케이션 메뉴 중간 앱 필터 터치 > 시스템앱 표시 선택 > 검색창에서 “블루투스” 검색 > 검색된 “블루투스” 선택 > “저장공간” 선택 > 왼쪽 하단의 “데이터삭제” 선택 후 폰 껏다 켠후 시도해 보세요.
다섯번째로, 사용하시는 기기가 HL3 이시며 스마트밴드 화면에서 방해금지 모드 (시계 화면을 왼쪽으로 보낸 뒤 나타나는 UI의 초생달 모양 아이콘)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켜져 있으면 파란 색입니다.
여섯번째로, 헬스앤유 앱을 삭제하셨다가 다시 설치해 보세요.
일곱번째로, 재난알림은 문자가 아니라 알림이 않습니다.